신의

'신의' 이민호, 미친 연기력에 시청자 '전율'

룡2 2012. 9. 4. 08:5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109&aid=0002406948&sid1=001




SBS 월화극 '신의'의 이민호가 '독기 최영'으로 변신, 거침없는 모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브라운관을 장악했다.

이민호는 지난 3일 방송된 '신의' 7회 분에서 유오성에게 그동안 억눌러왔던 분노를 쩌렁쩌렁하게 포효하며 서슬 퍼런 눈빛을 드러내 시청자들을 숨죽이게 만들었다.

극 중 최영(이민호)은 은수(김희선)와 함께 옛 주군인 경창군(최원홍)을 데리고 도망쳐 강화군수의 사택으로 들어갔다. 군수의 행동이 뭔가 불안하면서도 딱히 갈 곳이 없는 최영이기에 일단 피신장소로 결정했던 상황. 하지만 이것은 최영을 갖기 위해 기철(유오성)이 만들어놓은 함정이었다.

기철은 경창군에게 몰래 찾아가 독약이 담긴 화고독을 주면서 최영에게 마시게 하면 목숨을 살려주겠다는 음흉한 제안을 건넸다. 만약 최영이 화고독을 먹지 않으면 경창군이 죽을 수밖에 없다고 협박했던 것. 하지만 경창군은 최영 대신 죽음을 결심하고 화고독을 들이켰다.

기철의 음모로 인해 경창군이 죽음을 택했다는 것을 알게 된 최영은 오열했고, 결국 경창군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빨리 끝내주기 위해 자신의 칼로 옛 주군을 찔렀다. 경창군의 목숨을 끊어버린 최영은 가슴 아픈 심정을 꾹꾹 참아냈던 상황. 하지만 이 장면을 목격한 은수는 최영의 마음을 모른 채 충격에 휩싸여 밖으로 뛰쳐나갔고, 최영은 은수를 보호하기 위해 달려가던 중 기철과 맞닥뜨리게 됐다.

그리고 기철이 가증스러운 미소를 지으며 "우달치 최영, 마마는 어디계신가"라고 묻자, 최영은 "너 진짜 역겨운 놈이구나. 그 분이 어디 계신지 니가 왜 몰라!"라고 폭풍 분노를 쏟아냈다. 지금껏 기철에게 쌓여왔던 분노와 증오를 한꺼번에 쏟아내며 서슬퍼런 맞대결을 펼친 것. 최영은 기철을 향해 한 치의 물러섬도 없는 혈투를 예고하며 팽팽한 긴장감을 고조시켰다.

이민호는 세상에 미련이 없는 듯 무심했던 면모에서 분노로 이글거리는 최영의 모습으로 완벽하게 변신하며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시청자들은 "이민호의 눈빛 연기는 정말 압권! 긴장감 최고였다!", "이것은 이민호 아니면 아무도 할 수 없다! 미친 연기력 폭발!", "난 정말 숨이 멎는 줄 알았다! 이민호가 경창군을 칼로 찌르다니 정말 대 반전!", "이민호의 농익은 연기에 놀람! 정말 이민호한테서 눈을 뗄 수 없다" 등의 호평을 보냈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기철이 최영을 역모죄로 엮어 무릎을 꿇게 만드는 모습이 담겼다. 최영은 경창군이 죽은 이유가 기철 때문인 것을 알고 기철에게 뇌공을 쓰며 대항했던 상황. 하지만 기철의 마수에 최영의 방패가 깨지면서 최영은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됐고, 결국 칼을 버린 채 무릎을 꿇고 말았다. 과연 최영은 역모죄로 인해 능지처참에 처해지는 것인지, 안타까운 운명에 대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