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국무총리 표창' 이민호 "좋은 시대에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해"

룡2 2014. 11. 18. 19:5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241&aid=0002285448





'국무총리 표창' 이민호 "좋은 시대에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해"

-------------

'한류의 주역' 배우 이민호가 국무표총리 표창을 받고 기쁨을 나눴다.

이민호는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트에서 열린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수상 직후 그는 "영광스럽다. 이렇게 좋은 시대에 연기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한류 컨텐트, 한류 문화가 많은 사랑 받고 있다. 조금이나마 더 오래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좋은 배우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이민호는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드라마 '아이 엠 샘' '꽃보다 남자' '개인의 취향' '씨티헌터' '신의' '상속자들' 등에 출연하며 인기 스타 반열에 올라섰다. 한국 뿐 아니라 중국·일본·동남 아시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며 한류를 선도하고 있다.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 발전과 한류 확산에 기여한 문화 예술인에게 문화훈장·대통령 표창·국무총리 표창·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공적기간·국내외 활동 및 업적·업계 기여도·사회공헌 등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