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헌터

이민호~~'시티헌터' 첫방송 전부터, 해외 先수출

룡2 2011. 5. 25. 16:59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10525/00000035

오늘 첫 방송되는 SBS새수목드라마 시티헌터(극본 황은경 최수진, 연출 진혁)가 첫방송 전부터 미국·홍콩·태국·베트남 등에 선(先)수출되며, 해외에서 잇단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죠 츠카사가 만든 동명의 일본 원작 만화 ‘시티헌터’는 출간되자마자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사랑을 받으며, 세계 여러 나라로부터 드라마나 영화로의 제작 요청이 쇄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제의를 고사해왔던 원작자 호죠 츠카사가 SBS 시티헌터 제작사 SSD에게 수락을 하면서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드라마화될 수 있게 된 상황.

이렇듯 검증받은 탄탄한 스토리에, '찬란한 유산'과 '검사 프린세스' 등을 통해 그 연출력을 인정받은 진혁 감독. 그리고 '뉴하트', '대물' 등을 집필한 황은경 작가 등 최고의 제작진과 이민호·박민영·이준혁·구하라 등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젊은 연기자들의 만남으로, 방송 전부터 기대감이 증폭된 이번 드라마에 해외의 이목 또한 집중되고 있다.

'시티헌터'의 해외판매를 진행한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관계사는 시티헌터 첫방송 전부터 우리측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선구매를 결정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였다. 웰메이드 작품을 선별해내는 혜안을 통해 좋은 작품을 미리 알아보고, 선구매하는 것이 최근 해외 유통의 추세”라며 “일본, 대만, 유럽, 불가리아, 필리핀, 카자흐스탄 등 해외 각국에서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미 선구매를 결정한 미국에서는 훌루닷컴(http://www.hulu.com)을 통해 VOD로 감상할 수 있다.”고 전했다.